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 증권어플 사용법

티끌모아 태산! (주식모으기 feat.Toss)

by mabe 2022. 10. 5.

14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국민 어플 '토스' (2022.07.22기준)

안녕하세요!

Mabe 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Toss'를 이용하여 주식에 한 걸음 다가가는 기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주식 모으기" 기능인데요. 

(자신이 원하는 금액만큼 주식을 매일or일주일or매달 기간을 정해 자동으로 구매해주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좋은 기능인 거 같습니다.

  1. 구매하고싶은 주식의 가격이 비싼 경우[ex. 아마존, 테슬라(액면분할 전) 1주에 가격이 100만원이 넘는..]
  2. 월급이 들어올 경우, 적금식으로 주기적으로 주식을 사고 싶은 분(돈생걍사:돈 생기면 그냥 사시는 분)
  3. 가격은 중요하지 않고, 아예 주식에 신경을 끄고 싶으신 분

등등... 어느 경우에도 굉장히 편한 기능인데요. 거두절미하고 설명드리겠습니다~

토스 실행화면

1. 토스를 실행하여 하단 4번째 '주식' 탭 클릭!

(연결된 계좌들은 부끄러우니 가릴게요 ㅎㅎ...)

 

 

주식 탭 화면

2. 우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준다.

(주식에 서비스 가입이 안돼 있는 분들은 가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주식 모으기 기능으로 테슬라를 진행 중입니다.

 

 

설정(톱니바퀴) 화면

3. 아래로 살짝만 내려보시면 대망의 '주식모으기'가 보이실 거에요.

클릭!!

 

 

주식모으기 화면

4. '추가하기'를 클릭

(저는 3,000원씩 매일 구매를 사용 중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좌측 상단의 안내 or 하단에 유의사항을 참고해주세요.

 

 

추가하기 화면

5. 상단 종목검색 창에서 사고싶은 주식을 검색한 뒤 '선택'

국내, 해외 주식 다 가능합니다.

 

 

주식을 선택한 화면

6. 선택한 주식을 얼마씩 구매할지 '액수를 기입'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해당화면은 해외주식으로 달러($), 원화 선택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예로 10,000원 어치를 구매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주식을 선택하신 경우 원화로 구매하셔도 따로 환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7. '기간''주기'를 설정해 줍니다.

기간과 주기를 설정해주신 뒤 다음을 눌러주시면 완료!

 

 

기간 설정화면

7-1. '원하는 기간'을 설정해줍니다.

적금처럼 단위는 개월이지만 6개월, 12개월이 있네요.

참고로 저는 계속 유지 중입니다.

(적금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합니다.)

 

7-2. '원하는 주기'를 설정해 줍니다.

각자의 성향에 따라 매달, 매주, 매일이 될 수 있겠죠??

참고로 저는 매일 3,000원씩 구매 중입니다.

 

 

주식구매 알림

해당 포스트를 쓰는 중에 해외주식(미국장)이 열리면서 자동으로 구매가 완료되었네요 ㅎㅎㅎ..

친절하게 알림이 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 시간에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나무증권을 토대로 편리한 기능들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관부!!(많은 관심부탁드려요!!)

 

 

도움이 되셨다면 이웃, 즐겨찾기 꼭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광고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댓글